기사 메일전송
KFA, 승격팀 맞대결서 대승...남호의 우승 야심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8-27 10:46:07
기사수정


강원동해시남호생활축구회(이하 남호)는 지난 22일 횡성생활체육공원 A구장에서 열린 2021 K5 강원권역 리그 4라운드 경기에서 강원철원군강철FC(이하 강철)를 상대로 4-1 대승을 거뒀다. 남호와 강철은 지난해 K6 강원 A, B권역 리그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해 K5리그로 승격했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 승격팀 간 맞대결은 의외로 전반전에만 세 골을 몰아친 남호의 손쉬운 승리로 끝났다.

 

승점 3점을 추가한 남호는 2위 강원강릉시관동축구단(이하 관동)과 승점 9점 동률을 이뤘다. 1위 강원원주시파란FC(이하 파란)와는 승점 3점 차이다. 마지막 5라운드는 10월 3일 열릴 예정이며 남호의 상대는 파란이다. K5리그에서는 승점이 같을 경우 승자승으로 순위를 매기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남호가 1위로 올라설 가능성이 남아있다. 

 

남호의 주장 유종수는 “마지막 라운드에서 우리가 파란을 잡으면 우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마지막 경기까지 열심히 뛰어서 꼭 이기도록 할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그는 K5리그와 K6리그의 차이에 대해 “K5리그는 각 팀마다 (전문) 선수 출신이 여럿 포진해있기 때문에 확실히 경기가 어려운 것 같다”면서도 “우리는 꾸준한 훈련을 통해 체력적으로 준비된 팀이다. 승격팀이지만 순조롭게 K5리그에 적응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유종수는 과거 K3리그 FC의정부(해체)에서 뛰었던 전문 선수 출신으로, 경기장 안팎에서 남호의 주축 역할을 하고 있다. 고향 동해에서 오랜 친구, 선후배들과 축구를 즐기며 성취감 또한 느끼고 있다. 그는 “동호인 팀이다 보니 답답한 부분도 없지 않지만, 잘 다독여서 이끌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남호를 “동해시에서 제일 축구를 잘하는 팀”이라고 소개한 유종수는 더 큰 목표를 내비쳤다. 그는 “K5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K5리그 챔피언십, FA컵 등 더 높은 무대를 경험하게 된다면 팀이 훨씬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매해 더 발전된 팀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5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