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한국기업데이터, 울산상공회의소 등 6개 기관 ‘이에스지(ESG) 평가지원 업무 협약’체결 -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기업생태계 조성 목적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8-17 08:04:1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이에스지(ESG)평가 지원을 통한 이에스지(ESG) 경영 저변 확대에 나선다.

울산시는 817일 오전 11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한국기업데이터, 울산상공회의소, 울산경제진흥원,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이에스지(ESG) 평가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에스지(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머리글자로 기업의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 지배구조와 같은 비재무적 지표를 뜻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울산시 등 6개 기관이 관내 중소기업의 이에스지(ESG) 경영여건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 및 공조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평가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는 울산시의 기업에 적합한 이에스지(ESG)평가 모형 및 지표를 마련하고, 기업의 서면 및 현장 실사를 통해 이에스지(ESG) 대응 수준을 진단하고, 향후 이에스지(ESG)경영 전략을 컨설팅하게 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지역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이에스지(ESG)경영에 대응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에스지(ESG)경영은 소비패턴 변화, 투자기관 요구 등 각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지속가능한 성장 요구가 커짐에 따라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다.

정부에서는 지난 1, 오는 2025년부터 일정 규모 이상, 2030년부터는 모든 상장사에 이에스지(ESG)관련 공시를 의무화할 계획임을 발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4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을배움터 모니터링단 모집
  •  기사 이미지 예산군자원봉사센터, 2024년 우수자원봉사자 리더십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부터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