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즐겁고 안전하게 체험하는 보령지역 진로직업 체험의 허브! - 보령교육지원청 『행복보령 진로체험지원센터』 개소식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8-26 10:02:25
기사수정


▲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행복보령 진로체험센터 개소식 모습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25일 오후 2시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행복보령 진로체험지원센터개소식을 가졌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지난 626일 보령시 시설관리공단 내 청소년수련관과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위탁사업 협약식을 체결했고. 그에 따라 보령시 청소년수련관은 진로체험지원센터 지원인력을 채용하고, 팀장 체제의행복보령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행복보령 진로체험지원센터는 보령교육지원청, 보령시청과 연계하여 보령지역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진로직업체험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이다.

 

행복보령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자체 진로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꿈길이라는 진로체험 전산망의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이를 통한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보령지역의 진로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처에 알맞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로체험활동을 원하는 학교와 매칭하는 등 직접적인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활동을 돕게 될 것이다.

 

개소식에는 충청남도교육청 및 보령시청 관계자, 보령시 관내 초고등학교 교장단과 학부모 대표,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단,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박도순 교육장은 “2016학년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대비해 보령지역의 주민 모두가 합심하여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진로상담, 진로정보제공, 진로체험, 취업지원 등을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보령교육지원청에서도 학생들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보령시청은 물론 공공기관, 보령지역의 주민들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진로체험을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