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강남청 학교지원센터, 지원 사업 홍보 영상 제작 - 학교의 든든한 보험이 되어드립니다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8-02 22:06:5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강북·강남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교 지원 사업에 대한 교직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무조건 S.O.S 학교업무지원 보장 보험영상을 제작해 시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올해 설립 2년차를 맞은 학교지원센터는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업무를 지원해 학교다운 학교 만들기(학교업무를 다운시켜 교육 활동에 전념하는 학교 만들기) 조성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기간제 교원 채용 등 교무분야 6, 교육공무직 급여 지급 등 행정 분야 11개 사업과, 코로나19 대응 현장 긴급 지원 업무를 추진하였고, 올해는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지원 등 6개 업무를 추가하여 총 17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신학기 준비 학교 지원업무, 교육공무직원 급여 지급, 시설법정용역 계약,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생존수영 교육지원, 교원과 지방공무원 정기승급, 각종 인력풀 운영, 원격수업용 스마트기기 지원, 방과후강사 선정 지원,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및 학교시설관리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청은 다양한 운영 사업과 신규 지원 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안내와 교직원의 이목을 끌기 위해 기존 홍보영상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보험광고 형식의 영상을 자체 기획하고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관내 학교 교사와 주무관이 진행자로 출연하여 학교지원센터 주요 업무를 소개하고, 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받은 교직원 4인을 인터뷰하여 학교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담았다.

 

지난 6월에는 본영상 배포 전 티저영상 형식으로 짧은 영상을 제작해 시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제작된 영상들은 학교관계자 관련 각종 행사 및 연수 시 시청각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홍보 영상을 통해 학교지원센터의 학교 지원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현하였고, 교직원 한 명 한 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할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 주에서 폭발음 울리다.
  •  기사 이미지 대북 확성기 일시 중단, 北 ‘오물 풍선’300여 개 살포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