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면장 이훈구)은 어르신들의 폭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운영을 재개함에 따라, 7월 26일부터 면내 18개소 경로당 순회방문에 나서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이훈구 면장은 경로당 순회방문을 통해 경로당 운영현황과 냉방기기 가동상태 등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이 경로당 이용을 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경로당 회계교육도 더불어 진행되었다. 현장에는 각 경로당 노인회장 및 사무장이 참석하였으며, 눈높이에 맞춘 사례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보조금 집행기준 및 회계처리 시 주의사항, 부적절 집행사례에 대해 전달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기도 복지서비스 책자 및 방역용품 전달, 감염병 대응지침 안내까지 완료하며 방문점검을 마무리했다.
이훈구 단월면장은 “그간 경로당에서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운영해주신 어르신들에게 먼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수칙 및 개인위생 준수를 통해, 폭염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