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년 동두천시 청소년 의회교육 ‘유재원 작가와의 만남’ 성황리 마무리 - 일 시 : 2021. 6. 19.(토) 13:00~15:00 - 대 상 : 동두천시 어린이·청소년 30명 - 내 용 :『내가 법을 만든다면? 』저자 유재원 변호사가 들려주는 법이야… 이정헌
  • 기사등록 2021-06-21 18:33:10
기사수정



동두천시는 2021년 동두천시 제1기 어린이·청소년의원 및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9내가 법을 만든다면?의 저자 유재원 변호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입법특강을 진행했다.

유재원 변호사는 현재 법무법인 메이데이에서 대표 변호사로 근무 중인 법률전문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동두천청소년수련관에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직접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청소년 의회교육에는 저서 내가 법을 만든다면어린이 로스쿨을 바탕으로, 학교법, 사회법, 가족법 등 다양한 법률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알아보고, 토끼전, 백설공주 이야기 등 우리가 평소 잘 알고 있는 고전을 바탕으로 모의재판을 재구성하여, 학생들이 조금 더 쉽게 법에 대해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작가와의 질의응답 및 사인회에 참여하여, 변호사라는 직업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책을 쓰게 된 계기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고,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더 깊게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동두천시 제1기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앞으로도 환경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동두천시 제1기 어린이·청소년의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ddc.go.kr/youth) 혹은 전화(031-860-285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