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원미공원 숲속물놀이장·그린웨이 조성 사업 완료!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6-03 13:13:35
기사수정



부천시는 원미공원(원미동15)숲속물놀이장과 산책로인 그린웨이두 구역의 조성 사업을 지난 531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절기 아이들의 물놀이 공간 확보와 2019년 원미공원 정비사업 연계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이 밀집된 원미공원의 환경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원미공원 숲속물놀이장과 그린웨이는 사업비 전액(10억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지원받아 금회 조성 완료했다.

 

숲속물놀이장은 520 주요시설은 물놀이시설(6개소), 데크쉼터, 벤치, 화단 등이 있다.

 

숲속물놀이장은 숲에 둘러싸여 지역 주민들이 휴식 및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했으며 특히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추억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여 공공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웨이에는 공작단풍, 에메랄드 그린, 수수꽃다리, 흰말채나무, 화살나무 등 17수종의 계절별 꽃나무를 다양하게 식재하여 녹지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보행자 편의를 고려하여 차량의 진입을 막고 곡선 모양의 산책로를 설치했다.

 

그린웨이는 원미산 등산객뿐만 아니라 원미도서관, 어린이교통나라 이용객들이 푸르고 생동감 넘치는 녹지환경에서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한편 숲속물놀이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물놀이시설(워터스핀, 티핑버켓)을 가동하지 않으나, 물놀이장 내 휴게시설물(파고라, 벤치, 데크스탠드)과 일부 놀이시설(미끄럼틀, 유아용 미끄럼틀)은 이용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