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교육지원청, 스트레스 해소 행복 두드림 난타캠프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8-07 09:44:43
기사수정


▲ 순천향대학교에서 난타캠프에 참여하여 연습하는 모습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순천향대학교에서 대천초, 한내초, 대천여중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두드림 난타 캠프를 실시했다.

 

행복두드림 난타는 보령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추진하는 특색사업으로 2014년에 시작하여 학생들의 자존감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난타 캠프는 난타를 몸에 익히고 음악적 요소와 리듬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이 되어 학생들이 하반기에 무대에서 멋진 기량을 뽐낼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데 중점을 두었다. 참여 학생들은 힘든 캠프 운영과정에서도 누구보다 열심히 참여하는 열의를 보여 캠프 진행 강사들로 하여금 칭찬을 받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내초 학생은 작년보다 더 힘든 난타 연습 스케줄에 겁도 나고 잘 마칠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 또한 무리하여 몸이라도 상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힘든 만큼 보람도 있고 난타 공연을 통해서 저렇게 멋진 공연을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열심히 하다 보면 따라 할 수 있을 것 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나의 모든 스트레스를 날린 기분이든다라고 말했다.

 

박도순 교육장은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한데는 공부 뿐 아니라 학생들의 특기 적성을 살리고 신체적인 활동을 통한 리듬감을 익히고 학생들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며 학생들이 유익하게 캠프를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