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나는 놀이, 즐거운 유아, 행복한 교사를 꿈꾸다 - -2021학년도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 공동체 연수- 김정훈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5-31 03:56:34
기사수정


▲ 경북교육청 제공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5월 28일(금)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개정누리과정 현장지원을 위한 2021학년도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연수를 개최하였다.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일상적 협의, 토론, 유치원 교원의 역량 강화를 통한 개정누리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2년째 운영되고 있는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는 수업선도교사 및 수업연구교사, 경북형혁신유치원, 방과후놀이유치원,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 주무자들로 구성이 되어 현장의 애로점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하여 그에 따른 개선 방법과 우수사례를 수집하고 공유하며 유치원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놀이중심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의 교사 및 수석교사, 놀이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놀이 관련 도서를 구입하여 탐독하는 등 유치원에서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놀이중심 교육이 제대로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장 지원을 하고 있다.


▲ 경북교육청 제공


 이날은 ‘유아와 함께하는 숲 놀이’라는 주제로 숲 놀이 전문가 예근수 강사와 함께 유아의 놀이는 왜 필요한지 또 숲에서 찾을 수 있는 진정한 놀이는 무엇인지 등 자연에서 놀이를 찾아보는 활동을 통하여 진짜 놀이는 가르치는 것이 아닌 자발적이고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놀이나눔 공동체 1팀 팀장으로 참석한 김종령 원감은 “계절에 따라 숲에서 할 수 있는 놀이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다며, 유아들에게는 꼭 놀잇감이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또한 신동식 교육장은 "유치원 현장의 문제점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여 소규모 유치원의 교사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TF팀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도움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