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야외공연장에서 5월부터 9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매달 마지막 주말마다 ‘박물관은 살아있다!’를 개최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진행한 ‘박물관 옆 작은 음악회’는 올해부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포함한 복합문화프로그램 ‘박물관은 살아있다!’로 이름을 바꾸게 되었다.
     
郡은 박물관을 방문하는 나들이객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일상도 위로받을 수 있도록 공연을 준비했다.
     
9월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된다.
     
특히 오는 30일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노래, 마술쇼, 버블쇼 등의 공연이 열리고, 토·일요일 모두 의성 전통민속놀이인 가마싸움그리기, 코로나 타파 물풍선 던지기, 비눗방울 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정서적 위안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