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 교원 포상 전수식 개최 - 전수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석자를 수상 분야별 대표자로 한정하여 …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5-17 21:37:3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 40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 교원 포상 대상자 232명을 선발하고 17일 외솔회의실에서 수상 대표자 25명에게 포상을 전수했다. 전수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석자를 수상 분야별 대표자로 한정하여 축소해 진행했다.

이번 스승의 날 포상은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육 발전에 공헌한 우수 교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스승을 존경하는 사회풍토 조성과 교원의 사기진작을 위하는 데 있다.

 

정부포상을 받은 교원은 5명으로 옥조근정훈장은 울산광역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정기자, 대통령 표창은 무거고등학교 교장 조두진, 녹수초등학교 교장 김영미, 국무총리 표창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장 정동신, 반천초등학교 교감 민복수이다.

 

이 밖에 교과지도, 생활지도, 진로직업, 교육혁신, 평생복지의 분야에서 97명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130명이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수여식에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사랑과 헌신으로 사도의 길을 묵묵히 걸어오신 오늘의 주인공이자 영예의 수상자들이신 선생님들께 존경과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현장 상황에서도 열정으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어주시는 학교 현장에 계신 선생님께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7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