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어로 소통하는 융·복합 체육수업 - 영주시 최초로 운영되는 대영중학교 영어체육수업 - 학생만족도 UP + 수업의 질 UP = 사교육비 절감 효과! 김정훈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4-30 09:43:23
  • 수정 2021-04-30 09:44:12
기사수정


▲ 영주교육지원청 제공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지역의 명문사학 대영중학교(장성욱 교장)는 '체육을 통한 공감! 영어를 통한 소통!'이라는 혁신적인 슬로건을 앞세워 경북교육에 새로운 융·복합 교육방향을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와 맞서 학생참여형 온라인 수업 개발과 공개수업을 통해 학생과 교사들의 역량을 보여준 대영중학교는 올해 정규 체육수업에 영국스포츠지도자와 함께 학생들과 영어로 소통하는 수업을 시도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 영주교육지원청 제공


대도시에 비해 열악한 학습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 결과 7560+ 운동 선도학교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영어로 소통하는 융·복합 수업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장성욱 교장은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실전 영어능력과 체육교육시설이 부족한 것이 영주교육의 안타까운 현실이다. 7560+ 운동 선도학교 지원 사업을 통해 정규 체육수업에 영국스포츠지도자가 참여하는 영어체육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재정적 확보 및 지원으로 학생들이 좀 더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지속되길 원한다."라고 말했다.


▲ 영주교육지원청 제공


영어체육 수업을 기획한 박병학 체육교사는 "중·소도시의 소규모 학교들도 대도시보다 우수한 교육을 받을 기회와 자격이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며 "영어와 체육의 융·복합 교육이라는 창의적 사고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도전하고 있는 대영중학교 영어·체육교육을 지켜봐달라"는 왕성한 의욕을 보이고 있다.


대영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영어와 체육의 융·복합 수업의 사례는 영주를 비롯한 인근지역에 미칠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6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