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보영 2주연속 우승, 복식 2관왕까지 차지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4-12 09:30:26
기사수정



한국여자테니스 기대주 정보영(주니어랭킹 133위, 안동여고, NH농협은행 후원)이 2주 연속 국제대회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정보영은 이번 대회 복식 우승도 챙겨 2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11일, 경북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2021 ITF 김천국제주니어 테니스투어대회(이하 김천국제주니어) 여자단식 결승에서 정보영은 중앙여고의 장수하를 세트스코어 2대0(7-5 6-1)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정보영은 첫 세트 게임스코어 3-5, 포인트 15-40까지 몰린 상황에서 오히려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하며 상대의 짧아진 공을 네트로 달려 들어가 드롭발리를 성공시켜 위기를 벗어났다.


1세트 결국 7-5로 뒤집었고 2세트도 역시 자신의 첫 서브게임을 빼앗기며 시작했지만 내리 여섯게임을 가져오며 경기를 6-1로 마무리하고 우승을 확정지었다.


2주 연속 국제대회 우승을 차지한 정보영은 “신미란 코치님께 감사드리며 저를 후원해 주시는 NH농협은행장님과 스포츠단 박용국 단장님께도 감사드린다. 오늘은 특히 언니가 일찍와서 시합전에 몸풀기를 40분정도 같이 했다. 오늘 승리는 언니의 공이 컸다고 생각한다”며 실업팀 NH농협은행 소속인 언니 정영원에게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정보영을 지도한 신미란 코치(안동시스포츠클럽 투어전담코치)는“ 오늘 첫 세트 어려운 상황이 있었는데 잘 넘겼다. 오늘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모든 걸 다 풀어내며 경기를 이겨냈다. 지고 있을 상황에도 별 걱정이 없었다. 최근 계속 강해지고 있다고 본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정보영은 올해 종별대회 18세부 여자단식 우승을 시작으로, ITF 순창국제주니어 우승에 이어 김천대회까지 우승를 차지하며 여자주니어 최고의 자리를 확인 시켰다. 정보영은 전날 열린 여자복식에서 강나현(경북여고)과 짝을 이뤄 우승을 차지해 대회 2관왕이 됐다. 


이로서 정보영는 단식 우승으로 부여된 ITF주니어 랭킹 포인트 30점과 복식우승25점을 받아 다음주 랭킹은 120위내로 올라갈 전망이다. 정보영은 4월 16일부터 열리는 안동오픈대회에 단식과 복식, 혼합복식까지 뛸 예정이며 복식은 언니 정영원(NH농협은행 소속)과 짝을 이뤄 출전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