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홈페이지가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갖추고 새롭게 태어났다.
그동안 수원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부서운영 홈페이지 통폐합 및 분야별 정보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왔으나 그 결과 콘텐츠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시민들은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24일부터 수원시 홈페이지 좌측 화면에 시민 맞춤형 서비스 메뉴를 만들어 수원시 홈페이지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회원정보에 관심분야를 등록해 놓으면 로그인과 동시에 맞춤형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수원시 홈페이지 766개의 모든 메뉴에 성별, 연령별, 분야정보와 핵심 키워드를 하나하나 입력하고 시정소식 등 시민들에게 유용한 게시판의 게시 글에도 각각 태그 입력 작업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9개 분야의 정보를 14개 분야로 세분화해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고, 수원시의 핫 이슈를 보여주는 ‘HOT 이슈’코너, ‘미아 찾기’ 등의 콘텐츠를 신설했다. 지난 2일에는 3년 연속으로 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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