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 맞춤형 서비스 오픈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7-24 13:28:09
기사수정


수원시 홈페이지가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갖추고 새롭게 태어났다.

 

그동안 수원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부서운영 홈페이지 통폐합 및 분야별 정보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왔으나 그 결과 콘텐츠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시민들은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24일부터 수원시 홈페이지 좌측 화면에 시민 맞춤형 서비스 메뉴를 만들어 수원시 홈페이지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회원정보에 관심분야를 등록해 놓으면 로그인과 동시에 맞춤형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수원시 홈페이지 766개의 모든 메뉴에 성별, 연령별, 분야정보와 핵심 키워드를 하나하나 입력하고 시정소식 등 시민들에게 유용한 게시판의 게시 글에도 각각 태그 입력 작업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9개 분야의 정보를 14개 분야로 세분화해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고, 수원시의 핫 이슈를 보여주는 ‘HOT 이슈코너, ‘미아 찾기등의 콘텐츠를 신설했다. 지난 2일에는 3년 연속으로 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  기사 이미지 북한 “‘오물풍선’ 1천여 개…살포 중단한다"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