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도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 아동학대‧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가져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7-24 13:25:24
기사수정


안성시는 최근 아동 및 여성에 대한 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지난해 17안성시 아동·여성 보호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아동· 여성에 대한 폭력방지 및 관련기관 연대를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와 함께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세상을 캐치 프레이즈로 연중 거리 캠패인 및 홍보전단지 배부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폭력피해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여성발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라는 주제로 3회에 걸친 아동학대성폭력가정폭력예방교육을 마련했다.

 

지난 22일에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노인 성범죄 예방을 위해 노인복지회관 대강당에서 노인대상 성폭력 예방교육, 23일에는 안성시립중앙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 염건령씨를 초청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폭력사건 피해사례 및 예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다.

 

또한 오는 101일에는 안성시립공도도서관 3층 다목적 홀에서 아름다운 성교육 문화연구소 정지승씨를 초청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를 위한 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시민은 가정폭력은 특히 그 파급 효과가 커서 아동폭력 및 성폭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피해자가 다시 가해자가 될 수도 있어 무엇보다도 예방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대상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해줄 것을 요청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사회적 약자인 아동과 여성들의 안전지킴이로써의 큰 역할을 하는데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경찰서 등 유관기관 및 민·관이 협력하여 폭력 없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성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리더십, 시대 초월한 가치”
  •  기사 이미지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024 사랑의 그림편지 쓰기 대회 시상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