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온 마을이 학교다’성동 온마을 방과후 학교 운영단체 공모 유성용
  • 기사등록 2021-03-30 13:23:44
기사수정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지역의 마을강사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을방과후교육 프로그램인 『성동온마을방과후학교』 사업 수행 단체를 공개모집 한다.

『성동온마을방과후학교』는 성동혁신교육지구 운영비전인 ‘온마을이 학교다’ 라는 모토아래 다양한 마을 자원이 참여, 마을 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방과후 프로그램은 위해 매년 콘텐츠 공모를 통해 운영단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셋 이상의 주민 모임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 상황을 반영 소규모 그룹 체험 위주 프로그램과 온라인 전용 프로그램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문예체(독서, 음악, 체육 등), 진로‧직업, 인권, 생태, 환경 등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창의적 체험 활동이며, 1회성 행사나 관외활동, 국영수 등 학교 교과 지원 사업 등은 제외된다.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단체는 협약체결 및 보조사업자 교육 이수 후 6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우울감이 지속되고 있는 때에 가까운 마을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잠시나마 즐겁고 활기찬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있듯이 아이들이 마을을 통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을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