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4월 9일까지 3주간 ‘고흥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일상 속 성별불균형 요소, 생활불편 사항을 발굴하고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을 통해 정책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등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여성정책에 관심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열정이 있는 주민이라면 군민참여단에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고흥군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군민참여단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군청 여성청소년과를 직접 방문 또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성청소년과 여성보육팀(061-830-5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고흥군은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을 위해 지난해 관련 조례 제정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수립 연구용역 등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5개 분야 18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 도시 군민참여단으로 함께 할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1. 고흥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