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1인 여성가구 범죄예방 플랫폼 활용 ‘스마트폰 인증 현관도어락’ 설치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2-27 00:46:37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여성 1인가구 대상 범죄예방과 주거안전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2021년 스마트폰 인증 현관도어락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스마트폰 인증 현관도어락은 본인 스마트폰을 통해 복제가 어려운 암호화 방식을 사용, 현관문을 여닫을 수 있는 개폐장치로 ‘1인 여성가구 범죄예방 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1인 여성가구 범죄예방 플랫폼은 개인인증을 통한 도어락 개폐로 비인가자 접근 차단, 위급상황 시 지정보호자 호출 통합관제센터 통합플랫폼과 연계한 112, 119 등 관련기관 비상호출, 긴급출동 등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대상자는 관내 차상위계층 1인 여성세대주 총 39가구이다.

 

한편 시는 ‘1인 여성가구 범죄예방 플랫폼을 통해 범죄 취약계층의 늦은 밤 안전 귀가를 돕기 위해 안전귀가 집중 모니터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기능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확인된 대상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다목적 CCTV를 활용해 관제요원과 경찰관이 모니터링을 실시, 도착지까지 안전하게 동행해주는 서비스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범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시민이 체감하는 스마트 안전도시 양주 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스마트 현관 도어락 설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정보통신과

통합관제팀(031-8082-450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