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 대상자 모집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2-27 00:29:45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225일부터 주행거리를 감축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추진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활성화를 위해 가정상가 등 건물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로 확대하는 제도다.

 

가입 대상은 의정부시 등록차량 중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 차량이다. 참여 희망자에 대하여 37대를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지만 친환경 차량(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인센티브 지급기준은 주행거리로 온실가스 감축률과 양으로 참여 실적을 평가하여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인정된다. 또한 10만 포인트는 10만 원으로 환산해 현금 또는 상품권 등으로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누리집(https://car.cpoint.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자동차 번호판 사진, 누적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등록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이병택 환경관리과장은 온실가스도 줄이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며, "기존의 가정상가 등 건물을 대상으로 시행하여 이산화탄소를 감축했고 더불어 자동차 분야까지 확대되면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송악면 행복키움, 온양노인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li>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