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기관·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소외된 군민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고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연숙, 이하 ‘군협의체’)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군협의체는 설날을 맞이하여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14백만원을 지원받아 16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오건종, 이하 ‘읍·면 협의체’)와 협의하여 코로나 장기화로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 146명에게 1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16개 읍·면 협의체는 지역 내 독지가 및 기관· 단체 등으로부터 1억 7천만원 상당의 물품과 재정적 후원을 받아 출생아를 대상으로 한 ‘꿈 씨앗 통장 만들어 주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무선전등리모컨 사업’, 조손 가정 ‘행복이불전달하기’ 등 사업을 통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나눔의 사랑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군에서는 협의체 위원들과 분기 1회 이상의 소모임을 통해 이웃 사랑에 대한 소통과 공감대를 강화하고 창의적인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협의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1.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온정의 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