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설공사 품질관리 강화로 부실공사 제로화 - 전남도로관리사업소, 17일까지 3일간 담당 공무원 이론․실습교육 장병기
  • 기사등록 2015-07-16 19:37:28
기사수정


전라남도도로관리사업소는 각종 건설공사의 부실시공을 사전에 예방하고 견실시공을 유도하기 위해 17일까지 3일간 2015년 건설공사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도 본청 실과와 22개 시군 건설업무 관련 공무원 53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건설공사 업무에 종사하는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전문지식 습득과 품질관리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건설공사 품질관리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 진행됐다.


실습은 각종 공사 현장에서 품질관리에 꼭 필요한 콘크리트, 흙, 아스콘 등 각종 건설재료를 가지고 사업소가 보유한 첨단 시험기구를 이용해 콘크리트 압축강도 시험, 비파괴 강도시험, 토공 다짐시험, 들밀도 시험 등을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교육 내용이 알기 쉽게 꾸며진데다 현장 실습까지 함께 이뤄져 업무능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고덕일 전라남도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이번 교육은 건설분야 품질관리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정확․투명한 품질시험을 통해 부실공사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도로관리사업소는 콘크리트 압축강도 시험기 등 44종의 시험기자재를 갖추고 흙, 골재, 아스콘 등 65종목의 건설공사 품질시험 및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국․공립시험기관으로서 시험 결과에 대해 도내 최고의 공신력과 신뢰성을 갖기 위해 민원인 현장시험요구일 반영, 검사입회, 시험과정 개방,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등 열린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부실공사 예방을 위해 품질관리 실무요령 책자를 발간해 시군 및 유관기관에서 이를 활용토록 하고 있으며, 부실공사 사전 방지를 위해 분기별로 공사 현장 품질시험 실시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