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 챔피언 울산현대가 세계무대에서 고배를 마셨다.
KFA에 따르면 울산은 4일 밤 11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빈알리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FIFA 클럽 월드컵 개막전에서 북중미 챔피언 티그레스UANL(멕시코)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준결승전 진출에 실패한 울산은 8일 0시에 열리는 5/6위전을 치르게 됐다.
2020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클럽 월드컵에 나선 울산은 홍명보 신임 감독 체제 하에 첫 공식 경기를 치르며 몇 차례 인상적인 장면을 만들어냈으나 승리를 챙기는 데는 실패했다. 울산은 김지현, 이동준 등 새롭게 합류한 공격수들이 전반 초반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고, 골키퍼 조현우의 연이은 선방까지 더해지며 티그레스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울산은 전반 24분 코너킥 상황에서 선제골을 터트리며 앞서갔다. 윤빛가람의 날카로운 오른발 코너킥에 이은 김기희의 헤더였다. 티그레스는 최전방 공격수 앙드레-피에르 지냑을 앞세워 반격에 나섰다.
울산은 후반 들어 전열을 가다듬고 동점골을 노렸으나 여의치 않았다. 후반 13분 윤빛가람이 후방에서 길게 올라온 공을 가슴으로 트래핑한 후 바이시클킥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지만, 간발의 차로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아쉬움을 남겼다. 울산은 후반 추가시간까지 계속해서 골을 노렸으나 티그레스의 치열한 수비에 막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