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주군에 이어지는 장학금 & 성품 훈훈 (무주영농조합법인 & 무주제일건재) - - 무주영농조합법인 1백만 원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 - 무주제일건재 5백만 원 상당 김 453박스 무주군에 전달 - - 코로나19 상황 속 인재양성 & 이웃돕기 열기 감동 김희호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1-02-03 17:05:57
기사수정


[뉴스21 전북] 김희호 기자 = 무주영농조합법인은 지난 3일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장학금 1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명제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은 어렵지만 무주의 미래를 생각하고 무주의 아이들을 보듬는 일에 앞장선다는 생각으로 조합원들의 마음을 모으게 됐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크게 쓰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무주영농조합은 2020년 무주에 거주하고 있는 젊은 영농인 5명이 뜻을 모아  설립한 곳으로 농작물 수확 인력이 부족한 지역 농업인들을 위해 농기계를 이용한 농작업 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같은 날 무주제일건재 이승훈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453박스(5백만 원 상당)를 무주군에 기탁했다.   



이 대표는 “기회가 될 때마다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하고는 있지만 날이 춥고 설이 가까워지니 걱정이 돼서 준비를 했다”라며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설 명절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무주군은 기탁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으로,

황인홍 군수는 "어려운 때지만 장학금과 성금으로 지역과 이웃을 보듬어 주시는 여러분이 있어서 무주가 견디는 것"이라며 “몇몇에서 시작된 나눔이 지역 전체로 퍼져 결국, 군민들 가슴을 데우고 무주를 일으키는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9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