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방학을 위해 생활꾸러미를 제작·구성하여 각급학교에 안내한다.
생활꾸러미는 교사용, 초등학생용, 중고등학생용으로 이루어졌으며, △학교폭력(사이버폭력)예방,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아동학대예방, △학생도박예방, △학생 비만예방, △흡연 및 금연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사들에게 배부되는 안내장에는 방학동안 학생들의 안전과 어려움을 세심히 살피고 지원해야 할 내용이 담겨져 있다.
특히, 가정에서 주로 생활해야 하는 학생들의 비만예방을 위하여 매일 활기차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범내려온다’ 음악을 배경으로 뮤직 집콕댄스를 직접 제작하였다.
집콕댄스는 ‘학끼오’를 통하여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남춘천여중 선생님 외 다수의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위해 직접 참여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긴 겨울방학동안 가정에서 머물러야하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의 비만, 학교폭력, 아동학대, 도박 등의 위기 요소들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