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원옥순)은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운영 자료집인‘동래 구글클래스룸 활용 수업이야기(약칭 동글이)’를 제작해 관내 학교에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료집은 관내 영어교사 8명이 집필위원으로 참여해 실제 수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운영 툴과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제작했다.
이 자료집은 ‘언택트·블렌디드 수업 준비’, ‘언택트·블렌디드 수업의 실제’, ‘블렌디드 수업 핵꿀팁’으로 구성했다.
특히, ‘언택트·블렌디드 수업 준비’에서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등의 사용법을 담았다. 각 자료별 QR코드를 탑재해 자료의 접근성도 높였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이 자료집을 활용한 수업나눔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내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 나눔 네트워크(밴드)를 개설하고 활동지, 평가 기준표 등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원옥순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이 자료집은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전의 방식과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고 말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