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12월 16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2020년 도란도란 학습동아리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동아리는 신규 및 저경력자, 학습 희망자로 구성된 참여형 학습동아리로서 5개 분야 8개 그룹으로 편성해 교육행정 업무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다.
5개 분야는 보수·인사, 계약·세출, 물품·청렴, 세입·기록물, 재산·시설 등이다.
이 동아리는 올해 주제별 토론학습(6회), 원격연수(3회), 소규모 체험학습(바리스타 체험), E-mail 연수(4회)를 진행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멘티 76명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9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맞춤형 학습내용이어서 업무에 활용도가 높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결과 보고회는 올해 학습동아리를 평가하고 더 향상된 행정업무 지원을 위한 것이다”며 “내년에도 신규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다양한 학습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