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침산공원 맨발산책로 확대 조성 - 휴식이 필요한 지역주민들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 공간 마련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12-07 17:07:03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청은 최근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여가생활 패턴 이 워라밸(Work-life-balance)로 변화됨에 따라 휴식이 필요한 직장인들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마련하고자 2018년부터 작년까지 명봉산, 함지산, 연암공원, 침산공원 일대에 특색있는 명칭의테마형 맨발산책로연장 1.2km 정도를 조성하였고 현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대구 북구 침산공원에 주민 힐링공간으로 맨발산책로를 조성했다.


올해 북구청은 침산공원 4봉에서 5봉 기존 등산로를 이용하여 맨발 산책로를 확대 조성하였고, 이번에 완료된 맨발 산책로 210m 전 구간에는 마사토로 포장하여 신발을 신지 않고 놀았던 어릴적 동심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또한, 맨발 산책로 곳곳에 잠시 숨을 고를 수 있는 쉼터와 먼지털이기를 설치, 산책을 깨끗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공간도 설치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맨발산책로 조성으로 맨발걷기 운동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건강을 되찾고 생활권 주변에서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는 좋은 힐링 장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46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