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옥희 울산광역시교육감, 수능 방역 종합대책 기자회견문 - 수험생에게는 KF94 보건용 마스크 5매씩을 지원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11-25 22:42:1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존경하는 울산 시민 여러분사랑하는 교육 가족 여러분!

 

연초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은 물론 학교 현장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울산시민과 교육 가족 모두의 노력으로 한동안 울산은 안정세를 유지해 왔지만, 최근 소규모 집단감염을 비롯해 연이어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대규모 확산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청의 경우 98일 이후 학생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오늘 다섯 번째 학생 확진자가 발생하여 해당 학교는 즉시 원격수업으로 전환 했습니다.

보건당국과 협력하여 확진 학생의 동선을 파악하고 있고, 해당학교에는 역학조사관을 파견하고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학생 전수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더불어 모든 학교에 학사 매뉴얼을 재점검하고 방역을 강화할 것을 긴급지시 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생들이 다중시설을 이용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교육청에서도 선제적 예방을 위해 불요불급한 행사나 모임은 취소 또는 연기하고, 불가피한 모임도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치르고, 수능이 감염병 확산의 기폭제가 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사후 방역과 만반의 대응체계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지난 19일부터 수능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능시험장 27개교에 대한 현장점검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방역 등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만일의 사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기관 등과 협조하여 수능 방역 대책 추진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126일부터 123일까지는 관내 전체 고등학생이 원격수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수능 시험장 학교에서는 비말감염 방지용 반투명 아크릴 칸막이를 1130일까지 설치 완료하고, 121일과 124일 시험장에 대한 특별 소독을 진행합니다. 모든 수험생에게는 KF94 보건용 마스크 5매씩을 지원합니다.

비염, 천식 등으로 마스크를 장시간 쓰기 어려운 수험생을 위해 수능 당일 별도의 시험실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장은 수험생 안전을 확보하고자 일반시험장 26개교와 별도 시험장 1개교 이외에 확진자, 응급환자 발생 등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울산대병원과 동천동강병원에 병원시험장 2곳을 운영합니다.

또한, 일반시험실 437곳 이외에 당일 유증상 수험생, 자가격리자를 위한 별도시험실 83곳을 운영합니다.

수능 시험장 학교에는 KF94 마스크, 손 소독 티슈,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 준비를 완료했고, 시험 감독관들에게도 마스크 등 개인보호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예비감독관 135명을 배치하여 어떤 경우에도 시험이 정상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수능감독관 연수와 고3 학년부장 연수, 수능 진행책임자 연수를 통해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수능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능 이후에도 졸업식까지 내실 있고 안전한 학사 운영을 위해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밀집도 최소화 조치를 준수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원과 교습소 등에는 수능 1주일 전 수험생이 등원하는 일이 없도록 안내했고, 방역 점검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울산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모든 수험생이 안전하게 수능을 마칠 수 있도록 수험생이 있는 가정에서는 개인위생과 방역수칙 준수에 각별히 신경을 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학교와 마찬가지로 학원에서도 수험생들의 대면수업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학원 관계자 여러분께 당부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수험생들에 대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리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안전하게 수능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합니다.

 

재학생 여러분께서도 아쉬움이 많겠지만 수능 당일 시험장 앞 단체응원을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수험생 여러분도 남은 기간 평소처럼 차분하게 마무리 정리를 잘하시고, 오랜 시간 준비한 노력이 알찬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무엇보다 건강관리에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덧붙여 원격수업 기간 대형학원 등 다중시설 이용을 자제해 주실 것을 특별히 당부드립니다.

 

우리 교육청에서도 수능 방역에 한 치의 빈틈도 생기지 않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5

울산광역시교육감 노옥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