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1월 23일 오후 3시 해운대구 센텀호텔에서 인공지능(AI) 선도 및 연구학교 담당자와 ‘콕찝AI’집필진 등 4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선도·연구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 보고회는 지능정보시대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과 학교 현장의 ‘인공지능 기반교육’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조경현 뉴욕대학교 교수가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인공지능 연구(3교)·선도(5교) 학교의 ‘학교 현장 수업에서의 AI활용 수업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권건우 ㈜위데이터랩 대표가 ‘인공지능 탄생과 현재 그리고 미래(부제: 딥러닝 드디어 역사의 전면에 서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학교현장에 교육방법, 교육내용, 학습분석 등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교육’을 도입했다.
권석태 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보고회는 학교 현장의 인공지능 기반 교육을 위한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 인공지능 및 데이터 활용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