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각장애거점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복)은 11월 19일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청각장애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WITH 코로나 시대, 청각장애학생의 성공적인 통합교육 지원을 위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학부모들의 자녀양육 역량을 강화하여 청각장애학생들의 교육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강창욱 강남대학교 교수가 ‘청각장애학생 생애주기별 맞춤형 자녀양육 코칭–우리아이, 교육의 본질 다시 생각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한다.
또, 사전에 모바일로 받은 질문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도 해소해 준다.
강 교수는 지난 12일 부산지역 일반교사와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해 ‘청각장애학생 이해 및 통합교육 지원 방안’을 주제로 물리적, 사회적 교실환경 구성과 청각장애학생 교과지도 전략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영복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청각장애학생 지도교사들의 교과지도 전문성과 학부모들의 자녀양육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청각장애학생들이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