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는 제25회 농업인의 날(11. 11)을 기념하여 2020. 11. 13.(금) 오후 4시부터 춘천세종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강원도 농어업대상 및 기업형 새농촌 우수마을 시상식」을 개최한다.
강원도와 강원일보사가 공동주최하는 농어업대상은 일선 현장에서 농어업의 새로운 모델 개발과 가치 창조에 기여한 농어업인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도내 최고의 권위 있는 상으로서 7개 부문을 선정 시상해 오고 있다.
2020년 농어업대상의 영예는 부문별로 작물경영 허준영(영월), 친환경농업 오원근(횡성), 수출유통 농업회사법인㈜설악산그린푸드(대표 함승우), 축산발전 홍천사랑말한우유통영농조합법인(대표 나종구), 산림경영 김성일(정선), 수산진흥 김춘관(동해), 미래농업육성 윤정민(정선)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또한, 기업형 새농촌 우수마을로 선정된 춘천시 동내면 사암2리 등 18개 마을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선정 마을에는 상패와 함께 2 ~ 3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