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업인과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판매기획전을 연다.
이번 판매기획전은 각각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가치삽시다’와 전자상거래(e-커머스)업체 ‘위메프’와 협력해 추진한다.
온라인 쇼핑몰 ‘가치삽시다’에서는 ‘젊은 농부가 판매하는 더 건강한 농산물’을 주제로 전국 시‧군농업기술센터가 추천한 45명의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과 축산물 등을 오는 12월까지 구매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판매기획전에 참여한 청년농업인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농촌진흥청 공식 동영상 채널(www.youtube.com/rdakorea) 등에서 홍보할 계획이다.
‘위메프’에서는 강원 영월, 충남 공주, 전북 군산지역의 농촌체험농장과 명소를 방문하는 체험상품과 그 지역의 가공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기획전을 내년 4월까지 운영한다.
특히 체험상품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소규모로 운영하고, 고객 참여 유도를 위해 상품 구매 후기 우수작을 선정하여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기획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농촌진흥청은 지난 3월부터 청년농업인을 비롯한 우수한 농업경영체가 생산한 농산물 등의 인지도 향상과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과 현장판매 기획전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