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온라인학습지원에 학습 공백 최소화 - 24시간 자기주도형 학습 가능 참여자 호응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11-09 23:46:3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주군의 학생 자기주도형 학습 온라인콘텐츠 제공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문화가 확산되면서,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온라인학습에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울주군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과 학생들의 주도적 학습지원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각종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1년 무상 이용권을 관내 1,500여명 학생에게 지원해 약 920여 종합수능강의를 자기주도형으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을 통해 지난 1년여 동안 울주군 학생들이 총 9,210여 강의를 수강했다. 학생 1인당 평균 수강 수는 7.2강으로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여년 동안 울주군 학생들이 가장 많이 수강한 강의는 영어(2,002), 기출문제 및 해설(1,764), 이어서 수학(1,691)순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는 국어 과탐, 사탐 순으로 집계됐다.

 

또한 학생들의 영어 듣기 능력평가 향상을 위해 EBS와 협약을 통해 스마트리스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약 3,500여명의 학생들이 본 콘텐츠를 이용해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 더불어 외국인들과 화상으로 직접 주 2~3회 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인 울주 원어민 화상영어 프로그램도 건우애듀와 협약을 체결해, 지원하고 있다.

 

이선호 군수는울주의 각종 온라인 학습지원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는 학생들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학생들에게 더 필요한 학습 지원책과 학부모의 경제적 경감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우리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2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