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미래교육원(원장 류성욱)은 온·오프라인 프로젝트수업 운영의 길잡이가 될 ‘SW&AI 프로젝트수업 첫걸음’이란 자료를 개발, 초·중·고 교사들에게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자료는 교사들이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자료 개발에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사 14명이 지원단으로 참여했다.
이 자료는 프로젝트 수업의 각 단계를 나눈 뒤, 공감적 문제발견부터 팀 빌딩, 근본적 원인탐색, 문제 해결방법 찾기, 문제 해결방법 선택, 프로토타입, 발표 및 홍보까지 등 총 9개의 단원으로 구성했다. 각 단계별 특성과 유용한 툴 사용법, 수업진행 노하우 등도 상세히 안내했다.
부산미래교육원은 이 자료를 책자로 만들어 연구학교와 선도학교 등을 중심으로 배부하고, 파일은 미래교육원홈페이지 교수학습샘터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 29일 동래구 호텔농심에서‘단원별 활용 동영상 제작 발표회’를 열어 이 자료가 현장에서 잘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활용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류성욱 부산미래교육원장은“이 자료가 오프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 비중이 커진 교육현장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