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교육지원청 김종환 교육장 영국인 축구 지도자들과 면담 - '상주시 관내 학생들을 위한 영어축구교실 도입' 김정훈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11-08 17:18:40
기사수정


▲ 상주교육지원청 제공


 상주교육지원청 김종환 교육장이 지난달 6일 경북 관내 여러 지역에서 방과 후 영어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CGL 해외교육컨설팅회사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학부모들의 자녀 사교육비 절감과 건강한 생활체육을 위해 스포츠교육과 영어교육이 융합된 영어스포츠교육 활성화에 관해 의논을 나누었다.


 CGL 김정훈 대표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현재 영주시, 구미시, 신도청 지역에서 주 1회씩 무료로 영어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내년 2021년에는 상주교육지원청에서도 방과 후 영어축구교실이 운영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라고 했다.


 사실 2019년 상주사벌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영어축구교실이 운영이 되어 경북교육청 교육넷 방송에 소개가 될만큼 큰 관심을 받았지만 방과 후 업무를 담당하는 단위학교 실무자들의 미온적인 반응으로 상주에서는 더이상 운영이 되고 있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김종환 교육장은 "작년에 Venezia FC 관계자분들이 상주를 찾아주시면서 좋은 관계를 맺은 과정에도 학교 방과 후 영어축구교실이라는 작은 부분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상주시가 경북미래교육 도시로 선정이 된만큼 관내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무료로 영어축구교실을 참여하면서 영어와 축구 두 마리 토리를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하며 큰 관심을 가졌다.


 현재 시범사업으로 상주용운중학교, 성동초등학교, 상영초등학교들과 영어축구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경우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한다고 하니 앞으로 상주시가 영어스포츠교육의 도시로 성장 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가져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송산권역,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추진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기사 이미지 계양산 일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