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운수초제공 영어축구 방과후 이색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고령운수초에서 공사비 1,500만원으로 운동장 전체를 천연잔디로 교체를 하는데 성공했다.
그 동안 운수초등학교 학생들은 방과 후 영어축구교실에 참여하면서 달리면서 넘어졌을때의 부상에 노출되어 있었고 모래먼지를 마시며 운동을 해야 했지만 지난 10월 첫째주 한주동안 운동장 전체를 천연잔디로 교체 후 아이들과 학교 선생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
천연잔디교체는 조경회사에서 40cm x 30cm 직사각형 모양의 잔디를 촘촘하게 이어 붙인 형태이며 일반 인조잔디 축구장과 달리 약간의 줄이 보이기도 하지만 학교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며 활동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어 보인다.
고령운수초등학교 이종호 교장선생님은 "조금만 신경써서 알아보고 시도해보면 우리 학교처럼 학교 자체예산으로도 충분히 아끼고 모아서 운동장 전체를 천연잔디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아서 체육활동을 하는데 매주 효과적입니다."라고 했다.
보통 학교 운동장 인조잔디와 주변 트랙을 시공하는 비용은 4억원 안팎으로 진행이 되지만 수년전부터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이유로 수많은 학교 운동장 인조잔디를 많은 비용을 들여 철거하는 비효율적인 일들이 많이 있었다.
기존의 공사비 10%도 안드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왜 그동안 생각해 내지 못했을까? 앞으로도 제 2, 3의 운수초등학교 운동장이 생겨나길 기대해 본다.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