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센터장 김민혁)는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주간재활프로그램을 11월 2일 월요일 재개 했다.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매주 월요일, 화요일 시간당 5명 이내 소그룹으로 제한하고 손 씻기,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주기적인 환기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간재활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내 만성 정신장애인의 손상된 사회기술능력을 재활교육 및 훈련으로 미술, 원예, 만들기, 독서, 신체활동 및 인지재활활동 등 다양하게 진행한다.
센터장(김민혁)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주간재활프로그램을 통하여 만성 정신장애인의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고, 사회복귀도모를 위한 재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군민을 대상으로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상담, 검사 및 치료 연계 등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정신건강복지센터 (345-9901)로 문의하면 된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