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인제군이 강원도가 주관하는 2020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에서 우수시군으로 선정됐다.
강원도가 매년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하여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여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현재 군은 강원 행복한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강원건강안마서비스,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내 360여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서비스 개발·제공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인제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부정결제 방지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사업을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