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경찰청,‘울산북부경찰서’11. 03. 업무 개시 - 울산 북부권역 치안서비스 개선에 기여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10-29 22:43:4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지방경찰청 북부경찰서(서장 진상도)는 울산 북부 송정 신도시 등 북부권역의 치안을 담당할 북부서 개서를 앞두고 현재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가운데, 오는 11. 3일 업무를 개시하며 개서식은 11.10일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울산북부경찰서는 울산시 북구 화동로 67에 1만6천110부지, 연면적 1만646㎡로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지어졌다.


관할구역은 북구 송정동, 화봉동 등 총 8개동의 지역 치안으루 담당하며 예하에 5개 파출소를 둔다.

울산북부경찰서 지구대·파출소 및 관할 현황(행정동 기준)

파출소

화봉파출소

농소1파출소

농소2파출소

양정파출소

강동파출소

비고

관할

화봉동

송정동

연암동

효문동

진장동

명촌동

농소1

농소2

농소3

양정동

염포동

어물동 신현동 무룡동 대안동 당사동 구유동

정자동 산하동

신명동

 


특히, 시로 지은 울산북부경찰서 건물은 에너지 1등급과 장애인 등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 Barrier Free) 인증, 건축물의 설계 단계부터 공생을 위한 녹색건축 인증을 받은 개방형 건축물로 지역주민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울산 북구는 기존 중부·동부경찰서에서 담당하였으며 송정 및 매곡지구 등 신도시의 지속적인 댁모 인구 유입으로 늘어나는 민원 업무 및 각종 민생 치안에 한계를 겪어 왔으나 이번 울산 북부경찰서 개서로 22만여명의 지역주민의 치안서비스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길이 열었다.


진상도 초대 울산북부경찰서장은 "범죄 없고 살기 좋은 북구 지역이 되도록 개서 준비에 만전을 기해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