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섯골행복마을의 벽이 주민들의 따뜻한 그림으로 채워졌다.
‘섯골 붓아저씨’ 봉사단이 지난 25일 주민들을 위한 벽화 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섯골 붓아저씨’ 봉사단은 부산 금정구 서3동 섯골행복마을 공동체 협의회(회장 이종태)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벽화 봉사에 참여한 섯골행복마을 주민들은 서투른 솜씨로 진지하게 봉사에 참여하며, “도화지가 아닌 벽에 큰 붓으로 색칠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지만 마을이 전보다 환하고 깨끗해졌다며 기뻐하는 주민들의 감사 인사에 팔 아픈 것도 잊는다”고 전했다.
이종태 회장은 “우리 마을은 가로수가 없는 좁고 노후한 골목길이 많은데 이번 벽화 봉사를 통해 주민들이 집 앞을 걸을 때 따뜻한 마음이 담긴 벽화를 보며 잠시라도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섯골행복마을 공동체 협의회는 서곡로33번길 일원 노후 보행로 정비, 서동 통일주차장 앞 꽃담길 조성에 이어 서금로 벽화길 조성까지 다양한 마을 주거환경 개선 사업으로 서3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 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