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섯골행복마을의 벽이 주민들의 따뜻한 그림으로 채워졌다.
‘섯골 붓아저씨’ 봉사단이 지난 25일 주민들을 위한 벽화 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섯골 붓아저씨’ 봉사단은 부산 금정구 서3동 섯골행복마을 공동체 협의회(회장 이종태)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벽화 봉사에 참여한 섯골행복마을 주민들은 서투른 솜씨로 진지하게 봉사에 참여하며, “도화지가 아닌 벽에 큰 붓으로 색칠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지만 마을이 전보다 환하고 깨끗해졌다며 기뻐하는 주민들의 감사 인사에 팔 아픈 것도 잊는다”고 전했다.
이종태 회장은 “우리 마을은 가로수가 없는 좁고 노후한 골목길이 많은데 이번 벽화 봉사를 통해 주민들이 집 앞을 걸을 때 따뜻한 마음이 담긴 벽화를 보며 잠시라도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섯골행복마을 공동체 협의회는 서곡로33번길 일원 노후 보행로 정비, 서동 통일주차장 앞 꽃담길 조성에 이어 서금로 벽화길 조성까지 다양한 마을 주거환경 개선 사업으로 서3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 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