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수한)은 지난 8월 3일부터 9월 11일까지 부산지역 교원 및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2020년 청백리 공무원 에세이 공모전’결과, 수상작 4편을 선정했다고 10월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16편의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됐고,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 우수 1, 장려 2편을 뽑았다. 최우수작은 이사벨고 김현정 교사의‘청렴=거리두기+다가가기’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코로나19 시대 사회적 거리두기를 모티브로 교사들이 청렴의 가치를 교육현장에 어떻게 녹여낼지, 청렴에 대해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천하는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 밖에 우수작으로 교육연수원 차가희 연구사의‘미니멀 라이프의 소신을 적용한 청렴한 삶을 꿈꾸며!’가, 장려작으로는 수성초 이미경 교감의
‘요즘의 청렴,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통하기’와 석포초 심재혁 교사의‘청렴과 공정의 민주주의를 노래하다’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 수상작은 각종 연수의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시교육청 청렴 소식지‘청렴365’에 게재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수한 교육연수원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육가족들이 청렴한 공직생활에 대해 얼마나 깊이 고민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청렴을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과 행사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