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금정구가 오늘(12일)부터 코로나19 피해 지원사업의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생계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금정구는 지난 5일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7일 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 시행을 철저히 준비했다.
이번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전년 대비 25% 이상 감소한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재산 기준 6억 원 이하 가구에 1회에 한하여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지급금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이상 100만 원이다.
지원금은 본인 신청 후 공적시스템을 통한 소득·재산 조사 과정을 거쳐 11월~12월 중 현금으로 지급되며, 기초생활 생계급여수급자, 긴급복지 생계지원대상자와 타 사업으로 코로나19 피해 지원(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등)을 지원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10월 12일부터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에서 온라인 신청이, 10월 19일부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5부제(출생년도 끝자리)가 적용된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해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원이 필요한 주민들이 신속하게 긴급생계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