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김흥백)은 10월 21~24일 3일간 부산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원북원부산‘원북, 공연으로 만나다’를 생중계한다.
이 행사는 2020 원북의 대상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공연을 통해 원북도서 홍보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21일 오후 1시 30분에 극단‘청춘나비’가 청소년대상 원북‘선량한 차별주의자’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일어나는 차별에 대해 생각해보고, 진정한 평등을 찾아가는 내용의 청소년극을 선보인다.
22일 오후 3시에는 일반대상 원북‘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 일부를 발췌해 작가가 바라보는 일상적 시선과 철학을 보여주는 낭독극 무대를 펼친다.
24일 오전 11시에는 (사)부산색동어머니회가 어린이대상 원북‘우리 동네에 혹등고래가 산다’를 바탕으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율동과 음악이 함께하는 아동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흥백 시민도서관장은“이 행사는 우수한 독서 콘텐츠를 다양한 문화 공연과 접목한 것이다”며“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공연을 볼 수 없어 아쉬움이 있겠지만 비대면 공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