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김흥백)은 10월 21~24일 3일간 부산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원북원부산‘원북, 공연으로 만나다’를 생중계한다.
이 행사는 2020 원북의 대상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공연을 통해 원북도서 홍보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21일 오후 1시 30분에 극단‘청춘나비’가 청소년대상 원북‘선량한 차별주의자’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일어나는 차별에 대해 생각해보고, 진정한 평등을 찾아가는 내용의 청소년극을 선보인다.
22일 오후 3시에는 일반대상 원북‘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 일부를 발췌해 작가가 바라보는 일상적 시선과 철학을 보여주는 낭독극 무대를 펼친다.
24일 오전 11시에는 (사)부산색동어머니회가 어린이대상 원북‘우리 동네에 혹등고래가 산다’를 바탕으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율동과 음악이 함께하는 아동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흥백 시민도서관장은“이 행사는 우수한 독서 콘텐츠를 다양한 문화 공연과 접목한 것이다”며“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공연을 볼 수 없어 아쉬움이 있겠지만 비대면 공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