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불합리한 부설주차장 설치 규제 개선… 구옥·한옥 밀집지 재개발 기대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이달부터 주민 재산권 보호와 노후 주거지 재개발 촉진을 위해 기존의 불합리한 부설주차장 관련 규제를 완화한다. 지난달 구는 구시가지 특성상 도로가 협소하고 계단형 골목 등으로 차량 진입이 어려운 문제 해결을 위해 ‘부설주차장 설치 면제 대상 기준’을 새로 수립했다. 새 기준의 핵심 내용은 기존 ...
태백시가 태백청년회의소 주최로 개최되고 있는 ‘2020년 전국 작가 벽화그리기 공모전’과 관련, 시민과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상장동 문학경로당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벽화그리기 공모전은 코로나19와 장마로 인해 여러 차례 대회 일정이 변경된 끝에 지난 8월 2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작가 공모전은 당초 1주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예방 및 참가 팀 분산을 위해 대회 기간도 2주로 연장했다.
또, 작가 공모전 외에 시민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를 추진하면서, 문화공연과 먹거리 장터, 버스킹 공연 등도 추진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2단계 격상으로 문화공연을 제외한 모든 일정은 취소했다.
태백청년회의소에서는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3월부터 마을 주민들과 만나 벽화 그리기 대상지를 선정하고 대회 일정 등을 논의하면서, 세대 간에 모처럼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늘 시민과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이벤트에 동참한 류태호 태백시장은 “벽화 그리기를 통해서 지역이 깨끗해지고, 동네가 밝아지고 외부에서도 사람이 찾아올 수 있는 좋은 계기들을 만들어 나가는 사업이 아닌가 싶다.”며, “앞으로 좀 더 발전하고 좋은 작품을 지역에 많이 남길 수 있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
문관현 태백청년회의소 회장은 “무엇보다 마을 주민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멋진 벽화들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마을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대한 심사와 시상식은 오는 19일(토) 진행될 예정이다.
종로구, 불합리한 부설주차장 설치 규제 개선… 구옥·한옥 밀집지 재개발 기대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이달부터 주민 재산권 보호와 노후 주거지 재개발 촉진을 위해 기존의 불합리한 부설주차장 관련 규제를 완화한다. 지난달 구는 구시가지 특성상 도로가 협소하고 계단형 골목 등으로 차량 진입이 어려운 문제 해결을 위해 ‘부설주차장 설치 면제 대상 기준’을 새로 수립했다. 새 기준의 핵심 내용은 기존 .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