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단양상공회의소 24일 창립총회… 출범 가시화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5-06-24 17:37:32
기사수정

충북 제천·단양지역 상공인들의 숙원이던 제천·단양상공회의소는 24일 창립총회를 가지고 출범이 가시화됐다.

 

▲ 24일 제천시청에서 제천·단양지역 상공인들 상공회의소출범을 위한 창립총회를 가졌다.

제천·단양상공회의소 추진협의회(협의회장 김현성)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설립 동의기업, 지역상공인, 지역인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정관, 회원 관련 규정,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제정했다.

 

또 ‘제천단양상공회의소 분할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고 제천․단양 분할에 미온적인 충주상의에 대해 충주와 제천·단양이 각각의 지역을 대변하는 상공회의소로 발전함으로써 서로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을 건의했다.

 

제천·단양상공회의소 추진협의회는 창립총회가 마무리됨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충주상공회의소와 분할 협의, 설립인가, 등기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앞으로 지역상공인의 자긍심을 상징하는 경제단체인 제천·단양상공회의소를 설립함으로써 지역 상공업계의 권익을 대변하고 지역경제계의 대표 법정 민간경제단체로서 지역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김현성 협의회장은 "제천단양상공인들의 숙원이던 상공회의설립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 왔다"며 "상공인을 중심으로 기관단체와의 협조를 받아 오를 창립총회를 연 만큼 조속히 관련 설립절차를 마무리해 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