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시범 운영 협의회 개최 - -교사가 수업과 학생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 김정훈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9-13 19:03:07
기사수정


▲ 경북교육청 제공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진)은 9월 10일(목) 학교지원센터 시범운영 TF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학교지원센터 시범 운영 TF팀은 학교의 행정업무 및 교육활동 중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은풍초등학교 이상진 교장 선생님을 위원장으로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지원센터 시범 운영의 추진 방향과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교원업무 경감을 위한 지속적 발굴 노력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학교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방과후 강사 선정, 돌봄 전담사 대체인력 선정, 기간제교원 선정, 교직원 연수 지원 등의 업무를 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업무의 효율성을 위하여 현장 업무 지원 요청은 예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 메뉴를 통해 이루어지도록 의견 일치를 보았다.


 예천교육지원청 권혜자 학교지원센터 센터장은 “시범 지원청으로써 학교지원센터의 설치 본래의 목적에 맞게 교원 행정업무를 직접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원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