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여고,고운 언어 한줌 씨앗 뿌리기 캠페인 - 바른 아름다운 순 우리말을 소개하는등 언어문화 홍보 -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5-06-24 17:05:43
기사수정

충북 제천여자고등학교(교장 이철수) 학생들은 18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표어를 제작하여 교내와 제천관내에서 바른 언어문화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 지난 18일 제천여고 학생들은 교내와 거리에서 일상생활 중 지나친 은어 사용 및 비속어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캠페인을 가졌다.

제천여고 학생들은 지난 18일 교내와 거리에서 일상생활 중 지나친 은어 사용 및 비속어 사용 실태와 맞춤법에 대한 인식수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그릇된 언어문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학생들은 흥미를 끌면서도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게임형 활동 프로그램과 표어를 제작하여 맞춤법에 맞는 표현과 아름다운 순 우리말을 소개하는 등 바른 언어문화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학교와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자신들의 언어생활을 한번쯤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캠페인에 준비하고 전개하면서 뿌듯함을 느꼈고 앞으로 바른 언어생활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고 이를 주변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제천여고는 앞으로도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 활동은 물론 언어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