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마당놀이 신뺑파전’공연 - 2020년‘명품마당놀이-신뺑파전’ 대박 기운 군위로 온다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0-08-15 07:22:20
기사수정



군위군은 오는 27일 오후 730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웃음과 해학 가득한 대한민국 명품 공연 마당놀이 신뺑파전을 공연한다.

 

‘2020 방방곡곡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명품 마당놀이 신뺑파전은 국립창극단 김학용(심봉사), 서정금(뺑덕), 이광복(황봉사) 명창과 함께 심청역의 박자희, 배우 방윤희, 중앙국악관현악단 등이 출연하여 마당놀이 신뺑파전의 감동과 해학, 웃음과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창들과 뮤지컬 배우들이 준비하여 지친 일상에서 2020년 대한민국의 새 희망을 기대하는 관객들에게 마음껏 웃을 수 있는 통쾌한 웃음을 주도록 새롭게 각색하여 마당놀이가 주는 맛과 멋을 최대한 살리는 데 집중했다.

 

공연은 뺑덕과 심봉사, 황봉사가 군위군으로 여행 오는 이야기로 시작하여 심봉사가 눈을 뜨는 대목까지 무용단, 연희단, 중앙국악관현악단 등 총 36명이 출연하여 신명 나는 놀이판을 펼칠 예정이다.

 

문화체육시설사업소 유병찬 소장은 마당놀이는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이며 대중적인 공연이다. 대구통합신공항의 군위 유치 성공을 축하하며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19 사태 및 긴 장마로 인한 군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효를 행하며 신분이 바뀐 심청이처럼 우리 모두에게 밝고 풍요로운 2020년의 가을을 맞이할 수 있는 공연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공연 관련 기타 자세한 정보는 군위군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

(www.gunwiart.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4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