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도시재생학교 수료식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18 15:14:00
기사수정

 

▲ 시흥시 도시재생학교 수료식     © 이정수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뉴타운해제지역인 대야신천동을 중심으로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을 위한 도시재생학교(학교장 김성주)를 지난 917일부터 시작하여 1112일까지 총8강의 일정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시흥시 도시재생학교는 지역특성에 맞는 발전전략을 주민스스로 도출하도록 학습을 하고 학습결과를 토대로 주민참여형 재생사업을 실시하는 기본 교육과정이다.

 

도시재생학교의 강의는 도시재생의 기본교육을 실시하였으며, 1강 서울시립대 정석교수, 2강 수원마을르네상스 이근호 센터장, 3강 두꺼비하우징 이주원 대표, 4강 한국지방연구원 전대욱 연구원, 5강 샘파트너 김현주 이사, 6강 서울성대골마을 현장학습, 7강 시흥시 도시재생사례(모랫골, 도일시장), 8강 이충목 미래도시 개발 사업단장의 시흥시의 도시재생 어떻게?’의 강의와 토론 위주로 진행하였다.

 

수강생의 대다수는 지난 전면철거형 뉴타운사업을 강력하게 반대를 했던 주민들로서 금번 도시재생학교를 통해 행정 불신 해소와 내가 사는 마을에 애착을 갖고 가꿀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자리가 되었다면서, ‘시의 주인인 주민으로서 스스로 마을을 변화시키겠다.’는 포부도 밝히기도 하였으며, 수강생중 유일한 외국인인 미찌꼬씨는 도시재생학교 참여 소감으로 내 자녀가 시흥시에서 불편 없이 계속 살 수 있도록 내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밝혀 수강생들의 공감을 얻기도 하였다.

 

도시재생학교는 기본교육과정을 수료한 주민을 중심으로 내년도에 심화학습 및 마을단위의 주민참여형 재생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