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경북)=김정식기자
경북도교육청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인구교육 선도학교 6개교를 운영한다.
우리 사회는 저출산과 인구의 고령화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젊은 세대들이 결혼에 대해 무감각하거나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요즈음 인구문제에 대한 장기적 차원의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경북도청과 협력해 미래사회의 주축인 가치관 형성기에 있는 학생들이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에 대해 합리적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인구교육 선도학교 6개교(초 1개교, 중 5개교)를 운영한다.
이번에 지정된 선도학교는 의성 도리원초, 경주 월성중, 경주 문화중, 영주 영광여중, 청도 이서중, 울진중이며 경북도청 보조금으로 학교별 1,000만 원, 총 6,000만 원을 지원한다.
선도학교에서는 인구교육 운영을 위한 환경 조성과 가족친화·양성평등 가치관 확립,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도록 학교 특색에 맞는 인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인구문제에 대한 교원·학부모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와의 연계 프로그램도 병행해 운영한다.
선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경북도청과 선도학교가 함께하는 현장 컨설팅과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기반으로 인구현상의 이해, 결혼·출산의 소중함, 양성평등·생명존중 의식을 갖게 하는 프로그램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혼·출산과 가족 생활에 대한 긍정적이고 합리적인 가치관이 중요하다”며“선도학교의 우수 사례 일반화와 인구교육 프로그램 보급 등을 통해 인구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